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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월 21일(월) 자정부터 화성 ~ 광주 고속도로 개통!!
(사업명 : 이천 ~ 오산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)
이번에 개통하는 화성~광주고속도로는
화성시 동탄2신도시 방교리에서부터
경기도 광주시 도척면까지 연결하는 민자고속도로로
지난 2017년 3월 착공이후 5년 만에 개통하게 되었습니다.
사업구간 :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~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
사업자 : 화성광주고속도로(주) (금호건설 등 8개사)
운영방식 : BTO (준공시 소유권 국가귀속, 30년간 운영)
총 연장 길이 : 31.17km
도로 폭 : 왕복 4차선 고속도로
총 투자비 : 1조 4,957억원 (민간 7,242억원, 보상바 6,880억원, 건설보조금 835억원)
연결 도로 : 경부고속도로, 중부고속도로, 영동고속도로, 서해안고속도로
주요 시설물 : 분기점 3개소, 나들목 4개소, 졸음쉼터 2개소
과속 단속 : 9개소 (고정식. 이동식)
통행료 : 소형차 기준 3,700원
이번에 개통하는 화성~광주 고속도로는
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의 단절된 구간을 연결하는 노선으로
현재 운영중인 봉담~동탄고속도로와 이천~양평 고속도로(2026년 예정)을
연결하는 고속도로 입니다.
해당 도로를 이용시
화성시 ~ 경기도 광주시간 약 62km(65분)이던 거리를
37km(33분)으로 단축시켜
교통흐름을 완화하고 물류여건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.
화성~광주 구간내 졸음쉼터(양방향 1개소)를 설치 했으며,
통행료 납부 편의향상을 위해
원톨링시스템(One Tolling System, 무정차통행료 납부시스템)을
도입했습니다.
국톡통부는 앞으로 이천~양평 고속도로(2026년 예정), 포천~화도 고속도로(2023년 예정) 등을
차질없이 개통해
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를 조속히 완성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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